제가 1년마다, 당 해에 봤던 작품 중 특히 재밌게 본 작품들을 모은 목록을 만드는데




이걸 '배스트 애니메이션' 목록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꼭 그때 당시 방영했던 작품만 모은게 아니라, 그냥 시기상 제가 본 것 중에서 선별하기 때문에 




당해의 신작 애니를 알아보려는 용도로는 사용하기가 좀 어려운 감도 있습니다(다만 갈수록 신작이 많이 들어가긴 합니다 ㅋㅋ;).




이번해의 목록의 범위는 2015/1/1~ 2016/1월 초로 정했습니다.






1. 건담 g의 레콘기스타





2. 유리쿠마 아라시





3. 리틀 버스터즈(2기 포함)





4. 극장판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반역의 이야기





5.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6. 창궁의 파프너 엑소더스






총 시청 작품은 25작품입니다(도중 하차작품도 포함).





사실 이번해 배스트 목록에 넣을까 말까 하고 고민된 작품이 2개가 더 있는데




그중 하나인 혈계전선은 정말 재밌게 봤으나, 완결편이 너무나도 늦게 나와서 흥도 깨지고 내용도 까먹고 그래서 들어가지 못했고




나머지 하나는 원펀맨인데, 이것 역시 재미있었으나 주인공이 너무 먼치킨이라 그런진 몰라도 완결 이후엔 뭔가 썰렁한 느낌이 들어서 목록엔 넣지 않았습니다.






요즘 갈수록 애니보다는 게임 쪽에 신경을 많이 쓰는 추세가 되어 가고 있다보니




그만큼 보는 애니 숫자도 적어지더군요.




제가 가장 애니를 폐인같이 본 시절인 2009년도엔 배스트 목록도 15개나 되었고, 총 시청 목록도 50개(!)를 넘는 정도였었는데, 이번해는 거의 절반으로 줄었네요.



이번해는 일단 현재로서는 완결나면 보려고 생각한게 건담 철혈의 오펀즈, 코무기r 의 두개 뿐인데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바쁠것 같기도 해서요.








출처:https://yande.re/post/show/6039


슈로대에도 참전한, 더이상 흑역사가 아닌 작품 제노그라시아!

Posted by 스젠느
,